UFO&외계인 공개되면 내 주식은 휴지조각? 댓글 (1 )
작성자 정보
- 새빛안경랜드 작성
- 2 조회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본 글은, 10년간 영국의 중앙은행에서 금융 보안 수석 분석가로 몸담았던 사람이 제기한 '외계인 발 금융 위기 시나리오'입니다. 만약 세계 각국 정부가 UFO&외계인의 실체를 공표한다면, 그에 따라 금융 시스템 및 시장은 어떤 리스크를 맞이하게 될까요?
최근 2026년 1월, 영국의 중앙은행인 영란은행 총재 앞으로 다음과 같은 서한이 보내졌다.
"영란은행은 정부가 외계인의 존재를 공식적으로 확인할 경우 촉발될 수 있는 금융 위기에 대해 대비해야 합니다!"
이러한 전대미문의 비상 대책 수립 촉구를 보내온 건..
괴짜 음모론자나 랩틸리언&일루미나티 배척자가 아닌..
영란은행의 전직 정책 전문가 중 하나였던 헬렌 맥코였다.
헬렌 맥코는 2012년까지 10년간 영란은행에서 근무했으며 이후로는 자산 관리 및 핀테크 분야에 몸담아왔다. 영란은행 재직 시절엔 국가 금융 안정을 위협할 수 있는 시나리오에 대해 연구하던 금융 보안 수석 분석가였다.
그런 그녀가 올해 초 뜬금없이 전 직장의 보스 앞으로 촉구 서한을 보내온 데 이어, 영국의 대표적인 일간지 <타임스>와 인터뷰를 갖기까지 했다.
다름 아닌, '외계인 발 금융 위기 시나리오'를 주제로 말이다.
그녀의 주장은 다음과 같다.
"UFO나 외계인이나 그저 할리우드 영화 소재일 뿐이고 그런 걸 믿는 사람들은 뒤떨어졌다고만 생각했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미국 정부도 UAP(미확인공중현상)에 대해 연구하고 있지 않습니까.
어느 날 만약 UAP가 비 인류 기원임이 밝혀진다면 어떨까요. 우리는 기존의 어떠한 정부보다도 강력하고 잠재적으로 알 수 없는 의도를 가진 힘 또는 지성의 존재를 인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정부 지도부와 중앙은행들이 해당 주제에 대해 제대로 보고받지 못했을 가능성이 전적으로 존재합니다. UAP 공개는 존재론적 충격을 유발하고 그에 따른 실질적인 결과를 초래하는 심리적 반응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죠.
재앙적 사고로 받아들여지거나 반대로 환희로 작용하면서 금융 시장에 극심한 가격 변동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이 종래의 익숙한 방법으로 자산 가격을 책정하는 데 불확실성을 느낀다면 신뢰가 붕괴될 수 있죠.
그러면 실물 금, 기타 귀금속, 일부 유형의 국채와 같이 안전 자산으로 인식되는 자산으로 자금이 쏠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우주여행 기술의 급격한 변화로 귀금속 공급이 곧 늘어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온다면 안전 자산으로서의 지위를 잃을 수도 있고요.
또한, 사람들이 정부의 합법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정부가 보증하는 자산에 대한 신뢰를 잃는다면 비트코인과 같은 디지털 통화로 자금이 몰릴 수도 있습니다.
만약 공식 발표가 있고서 더불어 누구도 반박할 수 없는 매우 명백한 증거가 제시된다면, 불과 몇 시간 안에 완전한 금융 불안정 상태에 빠질 것입니다. 은행이 파산하기 시작하면서 결제 시스템이 붕괴될 것이고, 사람들이 차에 기름을 넣거나 슈퍼마켓에서 식량을 살 수 없게 되면서 거리에선 폭동이 일어날 겁니다.
따라서 당국이 소요 사태와 전례 없는 뱅크런 사태에 대비해야만 합니다.
설령 가능성이 극히 희박하다고 느껴지는 시나리오일지라도, 이를 고려하고 그에 맞춰 계획을 세우지 않는 것은 미친 짓인 겁니다.
사람들이 편안한 무지 속에서 살고 싶어 하는 것은 이해합니다. 하지만 분명 답답할 따름이죠."
과거 영국 중앙은행의 금융 보안 수석 분석가였던 사람이, 외계인 공개로 인한 금융 시스템 전반의 위협에 대비해 조속히 대응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촉구해오다니..
이게 대체 무슨 일이람?
그녀는 UFO 팟캐스트 같은 곳에 결코 출연 요청을 수락하지 않을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UFO 커뮤니티 전체가 좀 무법천지냐는 게 그녀의 설명이었다.
대신, 그녀는 정부 관계자들이 관련한 브리핑을 받을 수 있도록 중간에서 돕고 싶노라 공개적으로 밝혔다.
아마, 소위 클릭 베이트 레드오션 전장터가 된 UFO&외계인 시장과는 거리를 두며 공신력을 떨어뜨리고 싶지 않다는 속내로 보인다.
새해 벽두부터 분명 전에 없이 신선한 UFO&외계인 발 소식이었다.
생각해 보면, 지금껏 UFO&외계인 대두로 인한 금융 시스템 및 시장의 리스크는 진지하게 다뤄진 바가 없었다.
헌데..
과연 헬렌 맥코의 이와 같은 파격적인 행보 뒤에는 무엇이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던 것일까?
정말 그녀의 말마따나 '가능성이 희박할지언정 향후 촉발될 수 있는 금융 위기에 대한 대비책 수립의 필요성'에 따른 것일까?
음..
아마, 다른 원인도 작용했을 것이다.
올해 2026년 봄, UFO&외계인을 주제로 한 서적 <The Last Humans: UFOs and National Security>이 옥스퍼드 대학교 출판부에서 출간될 예정이다.
해당 서적의 저자는 오하이오 주립대학교의 권위 있는 석좌교수직을 역임 중인 국제안보 교수 알렉스 웬트이다.
그는 국제정치학계에서 구성주의 이론의 대가로 꼽히기도 하는 유명 학자로, 지난 20년간 국제 관계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학자로 평가받는 인물이다.
이런 그가 가장 최근 몰두하던 분야가 바로 'UFO(UAP) 현상이 국가 안보와 사회 구조에 미칠 영향'이었다.
그래서 올 에 출간될 해당 서적에선, 만약 25년 후 세계 당국이 UAP의 배후가 외계인이라고 발표한다면 어떠한 위협들이 실제적으로 벌어질까에 대한 가상의 미래 시나리오를 학문적으로 접근한다고 알려졌다.
여담으로, 알렉스 웬트는 해당 시나리오에서 정작 위협 요소로 다가오는 건 외계인이 아니라 우리 인간들 자신일 것이라고 본다. 우리 문명은 인간 중심적 가정에 기반 됐기에 전 세계적인 정체성 위기가 국가들을 내부에서 붕괴시키고 혼란이 야기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다시 돌아와..
바로 해당 서적에서 금융 시스템 부문의 챕터를 헬렌 맥코가 할애받아 집필을 했다.
그리고, 더는 설명이 필요 없을 것이다.
여하튼지건..
그래서..
만약 UFO&외계인의 실체가 확인된다고 가정한다면..
당신은, 호재라고 볼 것인가 화재라고 볼 것인가?
갈 것인가 팔 것인가?
참조
<The Times/Bank of England must plan for financial crisis sparked by aliens> Marc Horne
(따로 출처 표기가 없는 이미지는 이상한 옴니버스가 AI를 통해 생성한 것입니다)
2011년 2월 12일 시작된 이상한 옴니버스는, 읽는 재미와 더불어 불가사의하고 오컬트적이며 초자연적인 것을 믿게 만드는 비즈니스들로부터 스스로를 방어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게 목적입니다. 부디, 이상한 옴니버스를 통해 '바라보는 것만으로 숟가락을 구부리는 일' 같은 것들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지 않으시길.
이상한 옴니버스는 '제임스 랜디 교육재단(James Randi Educational Foundation)' 멤버 출신으로 인터넷 컨텐츠물, 서적물, 미스터리 및 범죄 소재 방송 프로그램들 자문을 통해 '사이비로 인한 인간 마음의 부패' 문제에 대항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