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망하면 테무,알리가 잠식한다하는 이유 + 쿠팡을 왜 그렇게 조지는 지 이유
작성자 정보
- 라스전문기자 작성
- 2 조회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 민노총의 새벽배송 금지

2. 기가막히게 비슷한 시기에 알리프레시 도입

3. 국내 물류센터 연쇄 화재 발생
4. 테무, 알리 등 국내 물류창고 신설 등 현지 확대


5. 카카오페이, 3대 통신사, 카드사, 테무는 솜방망이 처벌. 그나마 skt만 과징금 씨게 먹임.
근데 카카오페이, 테무는 해킹이나 도난이 아니고, 대놓고 ‘넘긴’ 건데 조용함.
6. 외국인 배송사원 채용하라했는데 쿠팡에서 거부해서 더 조지는 느낌…?
7. 쿠팡 개인정보 유출 사태 전, 신세계그룹과 알리 합작법인 설립
8. 정부가 유출자는 안 잡고 자기들만 조지니까 쿠팡이 사설 회사 고용해서 범인 잡아냄.
참고로 이때 쿠팡이 고용한 회사는,
1. 맨디언트 (Mandiant)
분야: 사이버 보안 (위협 인텔리전스 및 침해사고 대응)
특징: '사이버 세계의 FBI' 또는 '디지털 포렌식의 권위자'로 불립니다. 해킹 사고가 발생했을 때 이를 조사하고 범인을 추적하는 침해사고 대응(Incident Response)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성과: 2013년 중국의 해킹 부대(APT1)를 폭로하며 이름을 알렸고, 2020년 미국 정부를 뒤흔든 '솔라윈즈(SolarWinds) 해킹 사건'을 처음으로 발견했습니다.
2. 팔로알토 네트웍스 (Palo Alto Networks)
분야: 사이버 보안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특징: 전 세계 보안 시장 점유율 1위를 다투는 기업입니다. 맨디언트가 '조사'와 '분석'에 강하다면, 팔로알토는 해킹을 막는 '방화벽' 및 '보안 장비/플랫폼' 제품군에 매우 강력합니다.
주요 제품: 차세대 방화벽(NGFW),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Prisma), 보안 운영 자동화(Cortex) 등이 있습니다.
3. 언스트앤영 (EY, Ernst & Young)
분야: 전문 서비스 (회계, 경영 컨설팅, 세무)
특징: 소위 세계 '4대 회계법인(Big 4)' 중 하나입니다. 앞의 두 회사가 보안 전문 기술 기업인 것과 달리, EY는 기업의 경영 전반을 돕는 서비스 기업입니다.
보안과의 관련성: EY 내부의 '컨설팅' 부서에서 기업의 보안 전략을 짜주거나, 보안 시스템이 잘 작동하는지 감사(Audit)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즉, 보안 제품을 만들기보다 보안을 어떻게 관리할지 가이드를 주는 역할을 합니다.
참고로 국정원과 업무 협의해서 잡았는데, 국정원은 국내 타 정부기관 및 경찰에서 통보 하지 않음.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